호텔트리스가 SM과 한가족이되어 새롭게 시작합니다
sm타운 바로가기
언론에서 본 료칸트리스
제목: [보도자료]여름성수기 호텔 예약 늦었을까?
작성자 : 고객센터 작성일 : 2013-07-17 오후 5:06:24

[보도자료]여름성수기 호텔 예약 늦었을까?


-숙소는 정확한 현지 정보와 가격, 위치가 관건
-호텔예약은 전문가에게 맡기면 위치와 가격에 만족  

여름휴가의 트랜드가 7월말 8월초로 몰리던 것이 전체적으로 분산되었다는 소식에 갑작스레 정해진 휴가계획을 보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던 사람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이 역시나 하는 마음으로 바뀐다. 항공기 좌석은 원하는 날짜에는 이미 마감이고 패키지 가격은 비싸기만 하다. 자유여행으로 가자니 항공과 숙소예약이 문제고 패키지로 가자니 내가 원하는 여행스타일이 아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자유여행을 선택하게 되는데 항공편은 단거리 지역의 경우 LCC(저비용항공사)들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잘만 찾으면 원하는 날짜에 항공편을 구할 수 있다. 장거리 같은 경우는 저렴한 항공권은 거의 다 팔리고 비싼 항공편들만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치열한 경쟁 끝에 항공편을 마련해도 숙소가 문제이다. 민박, B&B, 유스호스텔, 호텔, 리조트 등등 가격과 조건들이 다들 천차만별이다.

블로그를 뒤져보고 사용후기를 뒤져봐도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것을 찾기가 힘들다. 사람들이 만족하는 숙소들은 이미 마감된 경우가 대부분이고 역시 비싼 가격의 방들만 남은 경우가 많다. 현지에서 한국인이 하는 민박의 경우 호텔보다 저렴하고, 한식으로 식사가 제공 되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시내 중심에 있는 경우보다는 시 외곽에 있어 한정된 시간에 관광을 해는 여행객들에게는 처음 찾아가거나 나올 때 이동거리가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또한 공동화장실, 공동 욕실 등의 조금은 불편한 조건 등을 감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B&B 같은 경우는 외국인 민박으로 생각하면 된다. 이것도 민박과 마찬가지로 현지 주인과 몇 차례의 이메일 혹은 게시판으로 예약내용을 정해야 정확하게 예약이 되니 이마저도 쉽지 않다. B&B 역시 도심보다는 시 외곽에 위치한 경우가 많아 교통이 불편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주요 리조트나 관광지의 호텔은 방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대도시를 여행하는 경우 역주변이나 버스정류장 주변에 있는 교통이 편한 곳으로 예약을 하려 해도 이미 마감이다.

이럴 땐 전문가의 의견을 받아 예약하는 것이 좋다. 여행객들은 대부분 블로그 등의 사용후기를 보고 예약하는 경우가 많아 인기있는 곳들은 금방 마감되어 원하는 날짜에 들어갈 수 없는 경우가 있다.

때로는 싼가격에 나오는 환불 불가 호텔의 경우 예약했다가 일정이 변경되면 환불이 안되기에 조금 비싸더라도 환불가능한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일정이 완전히 확정된 경우에는 예약할만 하다. 그리고 세금과 봉사료 포함가격인지 확인하고 조식포함여부도 꼼꼼히 챙기는 것이 좋다. 또한 방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표시에 급한 마음으로 숙소를 예약하는 것도 금물이다.  

정확한 호텔정보를 찾기가 어려울 때는 내가 원하는 비슷한 조건들의 대체할 만한 호텔들의 정보를 아는 호텔예약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편하다. 휴양지 같은 경우는 선택의 폭이 크지 않지만 대도시 같은 경우는 비슷한 조건의 숙소를 구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시기에도 대안으로 갈만 한 호텔들이 있으며, 취소되는 호텔들이 간간히 나오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본인에게 맞는 호텔을 추천 받아 선택을 하도록 하면 좋을 것이다.

호텔트리스는 국내 및 해외 각 지역의 예약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호텔예약전문가들이 상담을 하고 있으며 당일예약 및 출발직전 예약을 하는 경우에도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조건으로 숙소를 예약해주고 있다.


예약문의 : 1577-3734

 
회사소개 회사약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 및 제휴 문의 고객센터